[KBO 한국프로야구] 5월 7일 삼성 라이온즈 VS NC 다이노스 경기분석
- 개막전 패배후 직전경기에도 패배를 기록하며 연패를 기록중인 삼성은 이번경기에서 뷰캐넌 선수가 선발등판한다. 지난시즌 일본의 야쿠르트 스왈로즈 소속으로 이번시즌 삼성에 합류한선수다. 지난시즌 4승 6패 4.79의 방어율을 보이며 부진한 활약을 보였기에 한국에서 좋은 투구를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또한 상대타선의 최근 활약이 나쁘지 않기에 더욱 기대가 어렵다.
- 개막전에서 득점을 올리지 못하는 부진한 타격을 보였던 타선에서 활약이 직전경기에서도 좋지 는 못했다. 상위 타선인 박해민 선수와 김동엽 선수의 홈런과 하위타선인 이성규 선수의 홈런으로 득점을 올리긴 했지만 전체 타선의 부진은 이번경기도 많은 득점을 기대하기가 어렵다. 또한 지난시즌에 이번 상대 선발을 상대로도 부진한 타선을 보였던바 패배가 예상된다.
NC는 개막전 승리후 직전경기에서 승리로 연승을 이어가며 좋은 시즌 출발을 보이고 있다. 선발로 나서는 구창모 선수는 지난시즌 23경기 등판해 10승 7패 3.20의 방어율을 보이며 준수한 활약을 보였었고 이번경기 상태 타선인 삼성 타선을 상대로는 더욱 좋은 방어율을 보였었기에 이번경기도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좋은 투구로 활약을 기대해도 좋아 보인다.
- 개막전에서 나성범 선수와 박석민 선수 모창민 선수의 홈런으로 장타력을 보인 타선을 직전 경기에서 알테어 선수와 노진혁 선수의 홈런으로 장타 타선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경기 상대 선발을 상대로는 첫 대결이지만 장타포함 준수한 타선을 이어가고 있기에 득점을 올리는데 어렵지 않을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마운드에서 좋은 방어가 예상되기에 승리가 예상된다.